필리핀 비사야 지역 다이빙 투어와 한인 다이브 리조트(1) (2014.3/4월호)

맑은 시야, 아름다운 산호초와 물고기

 

필리핀 비사야(Visayas) 지역
우리나라에서 단 4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필리핀 비사야 지역은 필리핀을 구성하는 네 지역 중에 하나이다. 수도 마닐라(Manila)가 있는 북쪽의 루손 지역과 남쪽의 민다나오 지역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네그로스(Negros), 세부(Cebu), 보홀(Bohol), 파나이(Panay) 등 큰 섬 7개와 수백 개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는 필리핀 중부에 해당된다. 비사야 중앙에는 마닐라에서 남쪽으로 약 587Km 떨어진 세부(Cebu) 시가 비사야 지역의 중앙에 있으며, 동쪽으로는 보홀(Bohol) 섬과 레이테(Leyte) 섬이 접해 있고, 서쪽에는 네그로스(Negros) 섬과 파나이(Panay) 섬이 위치해 있다.


비사야 지역의 주요 다이빙 사이트는 막탄섬, 발리카삭섬, 아포섬, 릴로안, 두마게테, 모알보알, 보라카이섬, 레이테섬 등에 분포되어 있고, 각 섬마다 아름다운 산호초와 물고기들이 산재해 있어 어디를 가든 그 지역의 바닷속 풍광을 즐길 수 있다.

비사야 지역은 세부공항에서 가장 가까워 접근성이 좋고 위락시설도 밀집해 있는 막탄섬을 비롯하여 연중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릴로안과 오슬롭 등이 있으며, 인근에는 잭피쉬 무리로 유명한 보홀의 발리카삭, 아포섬을 눈앞에 둔 두마게테의 다우인 등 필리핀에서 유명한 다이브 사이트들이 모두 모여 있어 국내 다이버들에게 오래전부터 각광받는 해양 스포츠의 천국이다. 이번에는 필리핀 비사야 지역의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에 한국인이 운영하는 5곳의 다이빙리조트를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 세부의 막탄섬 - 뉴그랑블루 리조트
▶ 세부 남단의 릴로안/오슬롭 - 노블레스 리조트
▶ 두마게테 다우인 - 킴스다이브
▶ 보홀의 팡글라오섬 - 디퍼다이브 리조트
▶ 파나이의 보라카이섬 - 씨월드 다이브 센터

 
 

<큰 무리의 정어리 때가 장관을 이루는 세부 막탄섬>


비사야 지역의 중심인 세부시는 필리핀의 가장 가운데 위치한 오래된 도시이며, 공항이 있는 막탄섬에는 휴양지가 아름답게 개발되어 있어 일반 관광을 하거나, 신혼여행으로 많이 방문한다. 물론 스쿠바다이버들이 많이 찾는 곳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세부를 가려면 막탄공항으로 가야 한다. 막탄섬은 세부시 바로 앞에 있는 섬인데 두 개의 다리로 세부와 연결되어 있다. 대부분이 알고 있는 세부 휴양지는 막탄의 동쪽 해안선을 따라 발달되어 있는 곳이다. 또한 막탄섬의 다이빙은 오래전부터 현지인과 외국인들에게 널리 알려졌을 만큼 다이빙 포인트로도 좋은 곳이 많다.

 


다이빙 포인트들이 섬에서 멀지 않아 접근성이 뛰어나고, 절벽을 따라 대형 부채산호들이 잘 발달되어 있다. 막탄섬의 주위에도 여러 개의 섬이 산재되어 있는데 섬마다 아름다운 백사장을 가지고 있어서 호핑투어의 천국으로 불리기도 한다.

탐불리피쉬피딩 스테이션은 5~6m 수심의 바닥은 모래이며 군데군데 녹색의 잘피류들이 초원을 이루고 있다. 완만한 경사를 따라 10m 수심 정도로 내려가면 산호와 해면 말미잘들의 무척추 동물들이 풍부해지고 리이프피쉬들이 많다. 막탄의 다이브샵들이 침몰시켜 놓은 작은 비행기도 불 수 있으며, 그 주변에는 담셀피쉬와 놀래기류 등이 서식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큰 무리의 정어리 때도 장관이다.


또한, 수심 5m 리이프의 가장자리에서 수직으로 떨어지는 절벽을 따라 내려가면 수심 30m지점에 마라곤돈 캐이브의 입구가 있다. 동굴의 입구는 폭이 약 15m이고 굴의 길이는 약 45m이며 몇 개의 작은 굴들도 있다.

 

 
 

<세부 막탄섬 뉴그랑블루 리조트>

대표 : 정용선
대표전화 : 070-8248-8770 
홈페이지 :
www.cebutour.co.kr / 이메일 : topedo00@nate.com

 
 

뉴그랑블루 리조트는 막탄섬에 위치한 Palm Beach Resort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Palm Beach Resort는 58개의 객실을 보유한 신축호텔이다. 장기투숙 고객을 위하여 모든 객실에 조리가 가능한 부엌시설을 갖추고 있어 마치 콘도에 온 것 같으며, 넓은 지하 주차장도 보유하고 있다. 막탄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이 용이하고, 세부지역을 방문한 관광객이 편하게 묵으며 관광할 수도 있다.

 


뉴그랑블루 리조트는 새로 구비한 최신형 스쿠바다이빙 장비를 구비하고 있으며, 풍부한 경험을 가진 한국인 PADI/SDI/NAUI 다이빙 강사들이 있다. 서비스도 훌륭하고 안전에도 신경을 쓰고 있어 편안한 마음으로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1. PADI/SDI/NAUI 다이빙교육
2. 체험다이빙, 호핑투어
3. 전문적인 펀다이빙 서비스 제공
4. 숙식이 가능한 고급 팜비치 리조트내에 위치

 

 

 

 

글/사진 구자광 (일부사진은 리조트에서 제공)

글쓴날 : [14-02-10 15:18] 스쿠바다이버기자[diver@scubamedia.co.kr]
스쿠바다이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