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비사야 지역 다이빙 투어와 한인 다이브 리조트(3) (2014.3/4월호)
 

<세계적인 5대 다이빙 포인터중에 하나인 발리카삭섬을 10분 내에 갈 수 있는 보홀의 팡글라오섬>

보홀섬은 필리핀에서 10번째로 큰 섬이다. 세계적인 5대 다이빙 포인터(팔라우, 타이티, 몰디브, 시파단, 보홀)중에 하나이다. 필리핀 보홀섬은 초콜릿 힐, 타르시어스 원숭이, 혈맹 기념상, 히나다난 케이브, 로복강, 섬 호핑, 고래구경 관광 등이 유명하며 섬 전체에 고풍스러운 기념물들이 있어 이색적인 매력이 풍기는 곳이다. 초콜릿 힐에는 1,268개의 원뿔형 동산들이 펼쳐져 있다.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또한 보홀섬을 대표하는 타르시어스 원숭이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영장류 동물이다. 이곳에서만 서식해서 보홀섬을 상징하기도 한다. 야행성이며 크기가 4~5인치 정도로 작다. 

 

 

보홀섬의 해안은 완만한 만과 백사장으로 수놓아져 있다. 이곳은 또한 필리핀 최고의 다이빙 사이트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보홀의 발리카삭섬은 비사야 지역에서 가장 훌륭하고 유명한 다이빙 사이트이다. 발리카삭 섬은 잭피쉬 무리와 바라쿠다 무리를 쉽게 볼 수 있다. 팡글라오섬 해안을 따라 형성된 수중절벽도 산호초의 풍광이 아름다우며, 군데군데 형성된 모랫바닥에는 접사 피사체들로 넘쳐난다.

 

 
 
 
 

<보홀의 팡글라오섬 디퍼 다이브 리조트>

대표 : 장태한
현지전화 : 070-7667-9641, 63-921-499-1859
홈페이지 :
www.deepper.co.kr

 

 

비사야 지역에서는 자연경관이 빼어나고 역사적 명소가 많다. 해안선에 펼쳐져 있는 백사장은 열대지방의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보홀섬 주변에는 75개의 섬들이 있는데 그 중 팡글라오섬이 가장 크고 이곳에는 아름답기로 유명한 아로나 비치와 다나오 비치 등이 있다.

 

디퍼다이브 리조트는 팡글라오섬의 다나오 비치에 자리 잡고 있어 눈부시고 아름다운 해변을 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리조트를 신축하여 오픈하여 많은 다이빙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리조트에는 대형 잠수풀을 갖추고 있어 원하는 다이빙 교육을 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 또한 보홀의 대표적 다이빙 명소로는 필리핀 월(Wall)다이빙의 대명사격인 발리카삭(Balicasag island) 섬을 손꼽을 수 있는데, 디퍼다이브 리조트는 팡글라오섬에 있는 다른 다이빙 리조트보다도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언제든지 발리카삭에서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1. PADI 다이빙교육(오픈워터, 강사과정)
2. 체험다이빙, 호핑투어
3. 전문적인 펀다이빙 서비스 제공
4. 숙식이 가능한 최고급 리조트 시설 겸비

 

 

 


<바다와 하얀 백사장의 조화가 빼어난 경관을 가진 보라카이섬>
보라카이섬은 파나이섬 북쪽에 위치하며, 세로가 7km, 가로가 1km밖에 안 되는 작고 길쭉한 섬이다. 보라카이(Boracay)란 말의 유래 중 하나는 bora와 buracay의 합성어라는 것이다. bora는 현지 말로 솜(cotton)이며, buracay는 거품이 많다(bubbly)는 뜻이다. 즉 솜같이 부드럽고 하얀 백사장에 파도가 일어나고 있는 모습을 그린 것이다.

 


보라카이섬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하얀 백사장의 조화가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처음에 보라카이 섬은 유럽인들의 비치 휴양지로 각광을 받다가 다이빙 사이트로까지 확대되었다. 보라카이가 스쿠바다이빙 사이트로 유명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아름답지 않은 것은 아니다. 실제로는 필리핀에서도 제1의 파라다이스 섬으로 꼽히며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또한 한국의 신혼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가는 곳이 필리핀 여행지이기도 하다.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다양하며, 멋진 레스토랑과 바가 있어 가족단위로 여행해도 만족스러운 곳이다.

 

 

 

 

<보라카이섬 씨월드 다이브 센터>

대표 : 김순식
서울사무소 : 070-8600-2154, 현지전화 : 070-8258-3033, 63-36-288-3033
홈페이지 :
www.seaworld-boracay.co.kr / 이메일 : kimsoonsik@gmail.com

 

 

씨월드 다이브 센터는 1995년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11월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여 성업 중에 있다. PADI SCUBA DIVER COURSE부터 PADI INSTRUCTOR COURSE까지 PADI의 전 교육과정을 가르치는 다이브 센터이다. 씨월드 다이브 센터에서는 프로를 지망하는 교육생을 위해 3, 4, 7주 등의 여러 집중 개발 코스를 마련하여 단시일 내에 강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한국인 강사 6명, 외국인 강사 2명, 한국인 매니저와 10여 명의 필리핀 스텝이 씨월드에 근무하고 있다. 씨월드 다이브 센터에서는 다이버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해주기 위해 16개의 객실을 갖춘 최고급 리조트를 갖추고 있다. 연 2,000여 명 이상의 체험 다이빙을 실시하고 있다. 연 500여 명의 PADI C-CARD를 발행하고 있으며, 연 30여 명의 강사를 배출하고 있다.
씨월드 다이브 센터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온 가족이 다 함께 스쿠바다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만 5세부터 가능한 PADI SASY 프로그램, 만 8세부터 참가할 수 있는 PADI BUBBLE MAKER 프로그램 등을 시행하고 있다. 씨월드 다이브 센터에서는 일반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필리핀 국내선 항공, 리조트 예약, 각종 해양 스포츠, 섬 일주 관광 등 일반적인 보라카이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 PADI 다이빙교육(오픈워터, 강사과정)
2. 체험다이빙, 호핑투어
3. 전문적인 펀다이빙 서비스 제공

 

 

 

 

글/사진 구자광 (일부사진은 리조트에서 제공)

글쓴날 : [14-02-10 16:11] 스쿠바다이버기자[diver@scubamedia.co.kr]
스쿠바다이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