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팔라완 부수앙가섬 (2018년 9/10월호)

 

Kayangan Lake(카양안 호수)
코론에서 프라이빗보트투어에서 가능한 5곳은 카양안호수, 그린라군, 트윈라군, CYC 비치, Siete Picados이다. 그중에서 카양안 호수는 세계 3대 호수 중 하나이다. 보기만해도 “와” 하는 놀람이 나올 만한 아름다운 호수이다. 이곳에서도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할 수 있다. 이곳은 석회암으로 인해 바다 한가운데 민물 호수가 형성이 되어있는 곳이라는데 민물이 70%, 바닷물이 30% 정도라고 한다. 또한 아시아 10대 포토제닉 명소로 알려진 곳이다.
카양안 호수는 바닷물이 30%, 일반 호수물이 70%로 물이 약간 짭조름하다. 카양안 호수에 스노클링을 하기 위해서는 산을 약 10분 정도 올라가야 하는데 산에서 내려다보는 뷰가 상당히 아름다우며, 팔라완 코론섬을 대표하는 전경으로 관광자료의 대표 사진으로 쓰인다.

 

 

Maquinit Hot Spring(마퀴닛 해수온천)
코론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에 하나인 마퀴닛 핫스프링(Maquinit Hot Spring)이다. 뜨거운 바닷물이 땅속에서 올라오는데 그물을 받아서 온천을 즐기는 곳이다. 물의 온도는 38~40도 정도이다. 이곳은 오전 6시에 문을 열어서 밤 10시까지 영업을 하는데 보통 저녁시간대에 많이들 방문한다. 요금은 1인당 200페소이다. 가는 방법은 전기 트라이시클을 타고 핫스프링으로 가자고 하면 되고, 온천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 달라고 요구하면 된다.
이곳을 방문할 때 필수품은 갈아입을 옷, 수영복, 타올, 맥주 및 음료 그리고 간단한 음식 등을 가져가면 온천을 즐기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글/사진 구자광

 

 

 

글쓴날 : [18-09-18 15:02] 스쿠바다이버기자[diver@scubamedia.co.kr]
스쿠바다이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