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유명한 다이빙 사이트에 위치한 한인 다이브 리조트 소개.03 (2012.9/10월호)

민도루 사방비치 지역

 

 

필리핀 민도로섬 푸에르토갈레라의 사방비치는 마닐라국제공항에서 바탕가스항까지 자동차로 2시간, 다시 바탕가스항에서 사방비치까지 방카보트로 1시간 가량 소요되는 해변 휴양지다. 90년대 중반에 처음 한인 다이브 리조트를 오픈한 이후 현재 푸에르토갈레라의 사방비치 등에는 수많은 한인 다이브 리조트가 성업중에 있다.

 

사방비치의 다이빙 포인트는 오픈워터 다이버 수준에서 테크니컬 다이버 수준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또한 같은 포인트에서도 수심만 달리해도 수중환경이 달라지기 때문에 수준이 다른 다이버들이 함께 다이빙할 수가 있다. 또한 일부 포인트를 제외하면 사방비치의 리조트에서 5분 거리에 포인트들이 밀집해 있어 다이빙 거리가 짧은 것이 특징이다. 블랙피쉬 코너는 수심이 깊고 조류의 영향이 커서 상급자 다이버들만 갈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캐년은 사방비치의 대표적인 포인트로 사방비치를 방문한 다이버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항상 조류가 강하기 때문에 상급 다이버들에게 흥미롭다. 협곡 안에는 조류를 피하기 위해 몰려든 대형 어류들을 관찰할 수 있다. 벽에는 부채산호들이 자라고 무수히 많은 연산호와 작은 물고기 무리도 만날 수 있다.

 

 

사방비치는 스쿠바다이빙이 아니더라도 즐길 것들이 많다. 제트스키나 바나나보트 등과 같은 수상 레저를 즐길 수도 있다.

 

 

 

 

 

 

 

 

 

1. 마닐라공항에서 바탕가스항까지 자동차로 2시간,
    다시 바탕가스항에서 사방비치까지 방카보트로 1시간 소요
2. 리조트에서 5분이내 거리에 스펙타클한 캐년 사이트 등 다양한 수중환경

 

 

 

파라다이스 리조트(대표 임희수)


 

 

파라다이스 다이브 리조트는 사방비치의 최고급 리조트이며, 모든 객실이 비치뷰로 경관이 아름답다. 그리고 리조트내에서는 무선 인터넷이 가능하다. 최신의 컴프레서로 신선하고 맑은 공기로 탱크를 충전하며, 나이트록스 다이빙시스템 구비되어 있다. 또한 파라다이스 다이브 리조트는 천국처럼 환상적인 다이빙을 안내하며, 체계적인 다이빙교육을 진행한다.

 

1. 파라다이스처럼 환상적인 다이빙 안내
2. 체계적인 다이빙교육, SDI/TDI 강사교육
3. 최고급 리조트, 모든 객실이 비치뷰, 무선 인터넷 가능
4. 최신의 컴프레서로 신선하고 맑은 공기 제공, 나이트록스 다이빙시스템 구비

 

현지전화  070-7563-1730, 0063-928-719-1730
홈페이지  
www.paradise-dive.net
이메일  diver_ricky@hotmail.com 

 

 

글/사진 구자광 (일부사진 현지 리조트 제공)

글쓴날 : [12-09-28 17:32] 스쿠바다이버기자[diver@scubamedia.co.kr]
스쿠바다이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